제35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4년 10월 4일(화) 10시 00분
□ 제35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종배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우리는 오늘 제35회 임시회를 열기 위하여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고 있는 이때 사회적으로는 입에 담기조차 부끄럽고 참담하게만 느껴졌던 일련의 사전들이 우리를 경악하게 하고 있는 가운데 국가적으로는 우리사회의 고질병이 되어버린 듯한 병리현상의 치유와 더불어 중단 없는 개혁의 열풍이 일고 있으며, 정기국회가 개회되어 국민이 열망하는 국회상 정립을 위한 의정활동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제35회 임시회 개회를 맞아 본인은 지난 회기동안 우리고장 농·특산물의 유통, 판매 촉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농산물직판장, 집하장의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수렴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함으로서 내실 있는 운영방안의 모색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특위활동을 하여주신 의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정안건 처리와 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군정 주요 시책에 대한 진단과 더불어 비회기 동안 각계각층의 군민으로부터 수렴된 의견을 반영하여 “군민의 뜻에 의한 군정”이 이루어지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들의 심도 있고 활기차며 보람찬 활동은 물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원만한 의회 운영을 위해 충실한 자료의 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많은 협조 있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는 초대의원으로서 자부와 긍지를 가지고 힘차게 출범하여 어느덧 임기 4차년도의 정기회를 50여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지방자치의 의회민주주의 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여 왔지만 미약한 제도적 기능을 탓하기 이전에 의연한 자세로 우리를 바라보는 군민의 따가우면서도 기대어린 시각을 항시 인식하면서 앞으로 끊임없는 연찬을 통하여 한점 부끄러움 없는 소신과 의지로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8만군민의 열망 속에 발전하는 음성군정”, “민주자치의 착근”이라는 공동에 목표를 향해 더욱더 심기일전하여 노력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의회의 수준이 지방정치의 수준이라면 우리 모두는 의사당에서 공익에 우선한 주민복지의 증진을 위하여 진지하고 선택된 의로운 말로 함께 토론하는 발언의 장을 만들어 나갑시다.
말의 품위가 옳고 의로워질 때 “의원의 역할” 또한 빛날 것입니다. 그리하여 새로운 각오로 의회 민주주의의 기틀을 다지는 역할을 해나갑시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