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5년 2월 15일(화) 10시 00분
□ 제15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음성군의회의원 윤리강령 낭독
6. 개회사
7.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다음은 음성군의회의원 윤리강령을 반광홍 부의장께서 낭독하겠습니다.
우리 음성군의회 의원 일동은 군민의 주권을 위임받은 대표자로서 양심에 따라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의회의 명예와 권위를 높여 정정당당한 의원상을 정립함으로써 지역발전에 헌신 봉사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우리 의원이 실천하여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1. 우리는 군민의 대표자로서 능력을 스스로 계발하고 식견을 넓혀 주민의 의사가 반영되는 군정이 운영되도록 적극 노력한다.
1. 우리는 법규를 준수하고 양심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공익 우선의 봉사자가 된다.
1. 우리는 공인으로서의 품위 유지에 항상 노력하며 검소하고 청렴한 공·사 생활에 솔선 수범한다.
1. 우리는 의정활동에 있어 의원 서로간의 인격을 존중하며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합의에 의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건전한 의정풍토를 정착시킨다.
1. 우리는 집행기관과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유지함으로써 앞서가는 음성 건설에 앞장선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을유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151회 임시회에 건강하고 의욕 넘치는 모습으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금년 한해도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군의회 발전을 위해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금년에도 변함 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지난주는 우리 민족의 최대명절인 설 연휴를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과 생활현장을 찾아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시면서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수고해 주신 의원님들과 연휴 기간 중에도 쉬지 못하고 비상근무체제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여 우리 군 관내에서는 주민 불편사항과 사건 사고 없이 무사히 지나갈 수 있도록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치하를 드립니다.
제150회 정례회가 폐회되고 2005년도 새해가 밝은 지도 벌써 45일이 지나 절기는 어느새 우수, 경칩이 다가와 영농준비를 시작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의회나 집행기관에서는 금년도 계획된 각종 사업이나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매진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임시회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는 국내적으로 경기침체와 국책사업 유치실패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사항에 처하여 군민들에게 큰 실망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음성을 사랑하는 많은 군민들께서 동참하고 결집된 힘을 모아주셨기에 다소 위안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2004년도를 알차게 마무리함으로써 우리 군이 중앙 또는 도단위 평가에서 각 분야에서 골고루 수상하는 성과를 올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가 있기까지는 집행부 전 공무원의 헌신적인 봉사와 혼연일체된 노력의 결과로 그간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열리는 제151회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상정한 안건을 처리하고 또한 지난해 제150회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한 행정사무감사결과에 대한 시정조치사항을 보고받고 문제점에 대하여 상호발전방향을 함께 강구하고 연구하는 회기를 만들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성의 있고 소신 있는 자세로 임하여 주시고 의원님께서는 세심한 검토를 통하여 미진한 부분은 조언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다 앞서가는 의회를 만들어 주시고, 집행기관에서도 우리 의회와 함께 상호 존중과 협력을 통한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군민 건설에 총력을 다하여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듬뿍 안겨주시기 거듭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희망찬 봄기운과 더불어 지난해보다 발전하는 음성군을 가꿔나가는데 다 함께 동참하여 주시고,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길 빌면서 개회사로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