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1년 7월 23일(화) 10시 10분

□ 제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간사 최병성)


(10시 10분 개식)

○간사 최병성  지금으로부터 제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일  존경하는 8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어느덧 삼복의 무더위 속에 장마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건강하신 의원 여러분을 이렇게 대하고 보니 기쁨을 금할 수 없으며 그동안 많으신 활동과 노력을 하여 주신 의원 여러분에게 본인은 경의와 감사를 드리면서 오늘 제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지난 21-22일 집중적으로 내린 호우와 돌풍으로 인하여 관내에도 사망 2명을 포함하여 많은 재산상의 손실을 입은바 있습니다.
  천재지변이라고는 하지만 재해를 당하신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드리면서 우리 모두 군민과 함께 더불어 조속한 복구가 이루어지도록 힘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돌이켜보면 민주화의 근간이 되고 있는 지방의회가 지난 4월 개원을 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대의기구로서 모든 분야에서 다각적으로 의정 활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지난 3회 임시회의시에는 실 과소별 군정보고를 받고 질문, 답변을 통하여 우리 군정을 소상히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뿐 아니라 의원 여러분께서도 많은 연찬 준비와 수준 높은 질문을 하신바 있습니다.
  그동안 3회에 걸쳐 내실 있고 발전적인 의회운영과 능동적인 의정 활동으로 군민의 다양한 의사를 결집시켜 군정에 반영하도록 함으로서 군민의 기대 속에 우리 의회가 신뢰를 구축해 가고 있다는 것을 자부하면서 본인은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앞으로 군정의 현안 문제에 머리를 맞대고 숙의하고 토론, 타협, 결정하는 과정에서 군민의 의사를 존중하는 가운데 명찰한 방향제시를 함으로서 명실상부한 의결 기구로서의 역할을 다함은 물론 우리군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할 막중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항시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제 본격적인 지방자치 시대를 맞이하여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관계 법령에 의하여 이번임시회에서는 우리 의원들이 군민의 뜻에 따라 지역 주민의 교육자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교육의원 후보를 충청북도 의회에 추천해야 하는 임무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모쪼록 의원 여러분께서는 공익을 우선하고 군민의 신뢰가 바탕이 되는 현명한 판단으로 우리의 본분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금번 회기 중에도 정의로운 의회 민주주의 관행이 확립되는 가운데 군민의 회기 중에도 군민의 여망에 부응해야하는 시대적 소명 앞에서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지원하여 우리 군에서는 앞서가는 군정을 펼쳐 나감으로서 주민복지 행정이 실현되도록 다같이 화합되도록 노력합시다.
  의원 여러분의 가정과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운이 충만 하시기를 빌면서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간사 최병성  이상으로 제4회 음성군 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