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0년 10월 5일(화) 11시 30분

□제21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3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박노정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음성군의회 제218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태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태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9월 13일 제1차 정례회 후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9월에는 우리군 고유의 축제인 설성 문화제와 청결고추축제를 개최하여 단 한건의 사건 사고도 없이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개최하였다는 평가를 들었습니다.
  행사 준비에 고생하신 공무원 여러분과 지역사회 단체 관계자께 따뜻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들어 지구촌 곳곳에서는 온난화의 영향으로 예측할 수 없는 국지성 폭우와 폭염 등의 커다란 자연재해에 시달리고 있으며, 지난 추석절에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 300미리가 넘는 국지성 집중폭우로 인해 많은 재산과 인명 피해를 입었습니다.
  다행히 우리 군에서는 큰 피해를 보지 않았지만, 농작물 작황이 예년에 비해 매우 좋지 않다는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수시로 접할 때마다 안타깝게 생각하고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막바지 수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군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군정수행과 의회가 되도록 다 함께 힘을 모아나갑시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음성군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4일간 열리는 제218회 임시회는 현재 우리 군에서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는 축산분뇨시설, 휴양림 시설, 소도읍육성사업 등 3개 분야에 대한 선진시설을 비교견학함으로써 의정활동의 견문을 넓히고 벤치마킹하여 군정에 활용할 기회를 삼고자 합니다.
  특히, 우리 군에서 집단민원으로 현재 답보상태에 있는 방축리 축산분뇨자원화 공동시설에 대한 선진 자치단체의 우수시설과 운영실태, 민원해소 방안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벤치마킹하여 의정에 반영하고자 비교견학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시하는 만큼, 충실하고 알찬 비교견학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금년도 3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연초에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을 재점검하여 빈틈없는 군정을 이끌어주시길 당부 드리며, 6대 의회를 이끌어 가시는 의원님 한 분 한 분께 감사를 드리며, 참석하신 모든 분 모두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박노정  이상으로 제218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3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