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7년 2월 20일(월) 10시 00분
□제28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지금부터 제286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으니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중부권 핵심도시 15만 음성시 건설이라는 큰 희망을 품은 정유년 첫 임시회를 개최하면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 군의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음성군민 여러분과 이에 보답하고자 부단한 학습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동료 의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해 11월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와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설 연휴를 반납하고 직원들과 함께 초소근무를 한 멋진 우리 음성군 간부공무원을 비롯해 상황실과 열악한 방역초소 환경 속에서 24시간 사투를 벌이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께 10만 군민을 대신해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제7대 의회가 3년차를 맞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음성군의회는 ‘열린의회ㆍ책임의회’의 실현을 위해서 그동안의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음성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원칙, 진실, 정의와 같은 보편적 가치를 토대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루고 군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만 군민의 행복과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지향하는 의회와 집행부 모두 상식과 원칙을 중시하며, 눈앞의 이익보다 50년, 100년 멀리 볼 때 가치 있는 것을 선택하고 정책에 담아낼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얼음 같던 눈이 녹아 비가 된다는 우수가 지났지만 아직까지 추위가 계속되고 있으니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항상 창의적인 사고와 열정적인 행동으로 음성의 미래를 이끌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