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5년 10월 24일(화) 10시 00분

□ 제48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정정희  지금부터 제4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  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  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희종  군민여러분!
  평소 존경하는 정상헌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우리에게 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안겨주었던 극심한 가뭄과 집중 호우로 인한 수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어느덧 계절은 단풍의 정취와 함께 풍성한 수확을 한창 거두고 있습니다.
  본인은 먼저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농업의 생존권을 지키며 풍년농사를 이룩하기 위해 그동안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오신 8만 군민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우리고장에서 처음 개최한 화합, 질서, 우정의 대축제인 제34회 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본 대회를 계기로 웅비하는 음성, 자랑 스런 음성, 정직한 음성의 힘찬 모습을 과시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해 치하와 아울러 격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1백일을 넘긴 지방 의회도 금년을 알차게 마무리 하고 완전한 지방자치시대의 2차년도를 준비하는 계획을 세워야 할 때 인 것 같습니다.
  지난 제47회 임시회 회기 동안에는 군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문제점들을 제시하는 심도 있고 예리한 군정질문과 답변을 통하여 민의를 군정에 반영하도록 앞장서 주시고, 제2회 추가경정 예산심의 활동을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를 드리면서 앞으로 처음 맞이하게 될 정기회를 대비한 전문적 소양과 정보 축적을 위해 많은 자료의 수집과 연찬활동 등 각별한 정성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금번 임시회를 맞아 농민을 대표하여 농촌 현실이 충분히 감안된 ‘95추곡수매가인상 및 물량확대요구건의안 채택 등 상정안건 처리와 동절기를 앞두고 시설물의 일제점검 및 사전예방 활동이 요구되고 있는바에 발맞추어 건설사업장의 현지 확인 점검과 최근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혐오시설의 완전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타시. 군 의회 및 선진시설 비교견학 활동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지난 ‘94년을 부실공사 추방 원년의 해로 정하고 사업장마다 정직한 시공추진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바 있습니다만 의회차원에서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업장 위주로 현지 확인 점검 활동을 실시하여 부실공사의 폐단과 근본 원인을 찾아 없애기 위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모든 건설사업들이 주민의 신뢰를 증진시키고 내실 있게 잘 추진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의회와 집행기관이 주민 분위의 행정추진에 제 기능을 발취할 수 있도록 공동에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할 소명을 다하기 위해서도 우리는 각자가 자신을 돌아보는 배려도 잊지 말아야 하겠으며, 자치행정의 변화를 통한 주민참여와 믿음을 바탕으로 “살기 좋은 복지음성” 을 이룩하도록 애착을 가지고 지극한 정성을 쏟아야만 할 것입니다.
  끝으로, 21세기를 준비해야 하는 새로운 지방화시대의 주역으로 함께하신 여러분들의 열정어린 힘찬 분발을 당부 드리며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정정희  이상으로 제48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