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8년 3월 11일(화) 10시 02분
□제18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병승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3번째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월 25일에는 역사적인 제17대 대통령 취임식을 갖고 이명박 정부가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대통령께서는 취임사에서 국민을 섬겨 나라를 편안하게 하고, 경제를 발전시키고 사회를 통합하고 문화를 창달하고 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안보를 튼튼히 하여 평화통일의 기반을 다지고 국제사회에 책임을 다하고 인류 공영에 이바지하겠다고 국민에게 약속하였으며, 국가비전으로 잘사는 국민, 따뜻한 사회, 강한 나라를 추구하여 선진 일류국가를 만들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취임사에서는 실용정신과 급변하는 시대에 스스로 변할 것을, 자율과 개방, 창의, 일 잘하는 정부, 공공부분의 경쟁도입 등을 강조하고 공직자들은 더 성심껏 국민을 섬겨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렇듯 대통령의 취임사 및 국가비전을 살펴볼 때 지방행정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특히 우리 공직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더 분발하여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지향상에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제 경칩도 지나 농촌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매우 바쁜 시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일을 30여일 앞두고 있어 매우 바쁜 시기이지만, 이 모두 소홀할 수 없는 중요한 업무임을 인식하여 영농지도와 농업부문에 지원되는 각종 예산이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법정선거사무업무 추진에도 차질이 없도록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제188회 임시회는 의원 발의 음성군 문화예술의 거리 조성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음성군 공공발간물 이용광고 사용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1건의 조례가 제출되어 심의하게 되겠습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경로당, 농촌문화생활관, 농업인건강관리실 등의 관리와 운영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사회복지시설 현지확인 특별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할 계획입니다.
아무쪼록 지역발전과 군정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심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간담회에서도 보고를 드렸지만 행정안전부에서는 올해부터 의정성과공표제를 도입ㆍ시행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의정성과공표제는 주민들에게 의정활동 성과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주민의 신뢰도를 강화하고 의회 상호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의정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것으로 우리 의원님들도 고뇌하고 연구하여 더욱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집행부에서도 우리 의회와 더불어 더욱 분발하여 우리 군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난번에도 당부를 드렸지만 올해에는 그동안 우리 군이 역점을 두고 추진한 각종 대형 사업이 마무리되는 해로 완벽한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지도ㆍ감독에 철저를 기해 주실 것을 다시 한 번 당부를 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자리를 함께하신 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