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9년 2월 14일(목) 09시 59분
□제30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59분 개식)
지금부터 제308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먼저 우리 음성군의회가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군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자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김영섭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1월 말 경기도 안성을 시작으로 인근 충주지역에서 발생한 구제역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주시는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 열리는 임시회에서는 상정안건 처리와 2019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은 진정한 지역주민의 대의기관으로 신뢰받는 행복한 군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방향성과 시급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집행부와 토론하고 협의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우리 군 주요사업 및 특수시책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꿈을 안고 힘차게 출발한 2019년도 2월 중반을 넘고 있습니다. 우리 음성군이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위상에 맞게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역사적인 한 해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의회도 집행부와 늘 함께하겠습니다.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민의의 대변과 역할에 충실하며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 군이 더욱 발전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구제역 차단방역으로 구제역이 초기에 종식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자리를 함께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11만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