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7년 4월 10일(화) 10시 03분
□ 제17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03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병승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정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고 계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지난 3월 제178회 임시회에서 여러분을 뵙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4월은 계절적으로 매우 바쁘면서도 중요한 시기입니다. 본격적으로 각종 사업이 발주되고 있어 현장에서의 철저한 지도감독이 요구됩니다.
또한 산림은 홍수를 예방하고 맑은 산소를 공급하며 모든 생명이 살아가는 터전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에게는 소중한 재산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산불예방 활동에도 철저를 기해 산림자원과 인명 피해가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매년 식목일 행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산불을 내지 않고 산림을 보호 관리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19일부터 22일까지는 제8회 전국품바축제가 개최되고, 품바축제와 연계한 무영제, 새봄맞이 꽃 큰잔치, 향토음식경연대회, 품바마라톤 등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행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화관광축제는 우리 지역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타 자치단체에서도 문화관광축제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 만큼 우리 군에서도 올해 축제에 지난해보다 많은 예산을 지원하는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이 다시 찾아오고 싶어 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유치한 전국대회 두 종목이 개최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는데 손님맞이 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특히, 음식점 및 숙박업소 등은 직접적으로 혜택을 보는 업종으로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와 같이 4월은 크고 작은 많은 행사와 바쁜 업무가 산적해 있어 어려운 때이지만 우리 공무원 여러분이 야근과 비상근무, 그리고 휴일에도 출근하여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면 마음 든든합니다. 군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해 6월부터 본격적인 협상을 벌여왔던 한미 FTA협상이 지난 4월 2일 극적인 타결과 이제 양국의 의회 승인을 받는 일만이 남은 것 같습니다.
이미 언론 매체를 통해 한미 FTA체결로 인해 농촌지역에 미칠 영향은 제가 이야기하지 않아도 여러분 모두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FTA체결이 우리나라 전체에는 득이 된다고 하지만 우리 농민들에게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국가에서도 많은 대책을 마련하겠지만 우리농업은 우리가 지켜야 합니다. 집행부에서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새로운 시책을 마련하여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업에 전력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4월 13일까지 열리는 제179회 임시회는 의원 발의 조례와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를 심의하고, 2006년도 결산검사를 위한 결산검사 위원 선임과 결산검사 기간을 결정하고, 11일부터 13일까지는 타 자치단체의 선진행정 및 우수시책에 대한 비교견학을 실시하여 수범 사례는 군정에 반영하도록 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의원님들께서는 심도 있는 조례 심의와 비교견학 시 타 자치단체의 우수시책을 면밀히 비교 검토하여 우리 군의 각종 현안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시고, 집행부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곧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