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8년 4월 11일(금) 10시 01분

□제18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1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권순갑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음성군의회 제189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병승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병승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철규 부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올해는 이명박 정부의 출범과 더불어 지난 4월 9일에는 제18대 국회의원 선거를 끝내고 여대야소의 국회가 출범함에 따라 새 정부의 각종 정책추진에 많은 힘을 실어줄 것으로 예상되고 국가정책과 지방행정에도 많은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도 행정감사와 제18대 국회의원 선거, 산불예방 활동과 품바축제 및 제2회 반기문 전국 마라톤대회 등 크고 작은 많은 행사 준비를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오신 박수광 군수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지난 제188회 임시회에서 경로당과 농촌문화생활관, 농업인 건강관리실 등 사회복지시설 이용도 제고를 위한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여론 수렴과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여 군민을 위한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고, 또한 열정을 가지고 상반기 의정연수를 마쳐 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최되는 제189회 임시회에는 의원 발의 규칙안과 집행부 제출 조례안 및 광역상수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농촌지역의 급수시설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책을 마련하고자 특별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하고자 회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제189회 임시회가 알차고 내실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집행부에서는 다음 주에 개최되는 품바축제 및 부대행사와 반기문 전국 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우리 군의 훈훈한 인심과 밝고 희망찬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아울러 최근 전라도 지역에서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해 축산농가에 큰 피해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우리군에서도 지난 2003년도의 악몽이 되살아 나지 않도록 예찰 활동 및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우리 군이 더욱 발전하고 행복한 군민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권순갑  이상으로 제189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쳤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