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1년 3월 25일(금) 10시 00분
□제22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활기찬 봄을 맞이하여 지난 임시회 이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비회기 중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통로를 통하여 의정자료를 수집하고 민생현장을 찾아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구제역 방역활동에 밤낮없이 고생하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기관 사회단체, 군민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얼마 전, 이웃 나라 일본에서는 세계 역사 상 유례없는 진도 9.0의 대지진 참사로 수만 명의 고귀한 인명과 수조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는 등 국가적으로 큰 재앙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세계적으로 안전하다는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하여 다량의 방사능 물질이 누출되어, 일본은 물론 태평양 건너 미국 본토까지 방사능 물질이 날아가는 등 전 세계는 지금 방사능 공포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이같은 재해는 우리나라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인식과 준비된 자세가 필요하며, 자연재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국민 행동 대처요령 매뉴얼을 만들어 전 국민에게 홍보하는 체계적인 시스템 정비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봄철 해빙기를 맞이하여 건물, 축대 붕괴 위험은 없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고 대비하여 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 드립니다.
새해가 시작된 지 벌써 3개월이 지나고,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 들녘에는 농민들의 바쁜 일손으로 분주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도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작은 것부터 세심히 준비하는 등 농민에게 도움이 되고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영농대책 및 지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또한, 요즘 우리군 현안사업으로 대두되고 있는 태생국가산업단지 조기 지정, 봄철 산불대책의 완벽한 추진, 전국 품바축제 및 반기문 마라톤대회 개최 준비 등 현장 위주의 행정과 각종 행사 준비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바쁘고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여 노고가 많으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열리는 제222회 임시회는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관련이 많은 집행기관의 상정 안건을 처리하는 것으로 집행부의 성의 있는 설명은 물론, 의원 여러분들께서도 심도있는 자세로 임하여 진지하게 오늘의 회의를 운영하여 주시기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군 산하 공직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의원 여러분께서는 항상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군민의 권익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군정 수행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길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