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4년 2월 9일(월) 10시 00분

□제138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지금부터 제138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준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새해 들어 처음으로 맞이하는 제138회 임시회에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갑신년 한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신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해 제137회 정례회가 폐회되고 2004년도 새해가 밝은 지도 벌써 40여 일이 되었고, 봄을 알리는 입춘이 지난지도 닷새가 지났습니다.
  앞으로 우리 의회나 집행기관에서는 금년도 계획된 각종 사업이나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매진할 것을 다짐하는 임시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해는 많은 어려움 속에서 박수광 군수님이 새로 취임하시어 음성의 비전을 제시하시고, 군정의 기본 틀을 마련한 뜻 깊은 한해였으며, 중앙 또는 도 단위 평가에서 총 8억 1백만원의 시상금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가 있기까지는 집행부 전 공무원의 헌신적인 봉사와 혼연일체된 노력의 결과로 그간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한편으론 가금인플루엔자라는 조류독감발생으로 많은 군민들과 공직자 여러분이 현장에 투입되어 수많은 고생을 하였고, 이로 인해 양계농가와 식당을 경영하여 주민들의 피해가 속출하는 안타까운 일도 있었습니다.
  그동안 조류독감 피해확산을 방지하고 분야별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피해농가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열리는 제138회 임시회는 집행부와 우리 의회가 상정한 안건을 처리하고자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세심한 검토와 의견개진을 통하여 보다 앞서 가는 의회를 만들어 주시고, 2004년도 우리 의회가 추구하는 군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 봉사와 의무를 다하는 책임의회, 희망과 활력을 주는 힘찬 의회 건설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우리 의회와 함께 상호존중과 협력을 통한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군민건설에 총력을 다하여 군민에게 희망을 듬뿍 안겨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희망찬 봄기운과 더불어 지난해보다 발전하는 음성군을 가꾸어나가는데 다함께 동참하여 주시고,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길 빌면서 개회사로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이상으로 제138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