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21년 4월 22일(목) 11시 00분
□제33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00분 개식)
지금부터 제33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애국가 제창은 충청북도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명령에 따라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지난 4월 15일은 30년 전 음성군의회가 지방의회로서 첫 걸음을 뗀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의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져 군민의 대변자로서 뿌리내릴 수 있었습니다. 우리 군의회는 30년을 묵묵히 군민과 함께 일구어 온 지방의회 발전을 기반으로 군민에게 더욱 힘이 되는 의회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최근 다시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늘어나는데도 신규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우려스러운 상황입니다. 우리 군에서도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하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군민 여러분께서는 지금의 상황에 더욱 높은 경각심을 가져 주시고, 방역수칙 준수로 서로가 서로의 안전망이 되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개회하는 제334회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 조례안 4건을 비롯해 총 7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군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안건들을 처리해야 하는 만큼 의원 여러분의 의욕적인 의정활동과 집행부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협조로 내실 있는 의회 운영이 되기를 바랍니다.
4월은 본격적으로 영농활동이 시작되고 각종 현안사업이 본궤도에 진입하여 가속도를 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올해 계획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주시고, 의원 여러분께서도 합리적인 의견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음성군의회를 아껴주시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