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3년 10월 7일(화) 11시 08분

□제13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1시 08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지금부터 제13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준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종록 군수 권한 대행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의정활동과 군정수행에 수고 많으십니다.
  그동안 설성문화제와 청결고추축제의 성공적 개최, 그리고 막바지 농작물관리와 각종 공사의 완벽한 시공 등 군정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공무원 여러분께 따뜻한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군정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의 대표 기관이자 군정의 감시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경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음성군 공무원 여러분!
  금년도 이제 3개월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여름철 잦은 비로 인해 농작물 작황이 예년에 비해 매우 좋지 않다는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수시로 접하면서 안타깝게 생각하며 많은 걱정을 하게 됩니다.
  실의에 빠져있는 군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군정수행과 의회가 운영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 나아갑시다.
  아울러 김종록 군수권한대행님을 비롯한 600여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오는 10월 30일 실시되는 군수 재선거를 공명정대하게 치르고, 3개월 여 남은 금년도 군정을 알차게 마무리하시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열리는 제134회 임시회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는 아주 중요한 회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불필요한 오해를 유발하거나 꼭 편성되어야 할 사업비가 삭감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투명하고 상세하게 예산안을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사업의 타당성과 적시성, 형평성 등을 적극 검토하고 군민의 혈세가 헛되이 낭비되지 않도록 그 어느 때보다 심도 있는 예산 심의를 부탁드립니다.
  모쪼록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지만 동료의원 여러분이나 음성군 공무원 모두가 심기일전하여 9만여 군민에게 항상 봉사하며 지역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유의 하시고 여러분 앞날에 영광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이상으로 제13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 1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