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4년 11월 16일(수) 10시 00분

□ 제37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 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를 위한 묵념
5. 개 회 사
6. 폐 식

(10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안병일  지금부터 제3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장내에 계신 여러분께서는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유희종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유희종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종배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토록 여러 가지로 어려웠던 기상이변과 여건들을 슬기롭게 극복한 결과 풍성한 수확을 마무리하고 어느덧 월동준비를 추진하는 11월도 중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임기 4차년도 의정활동의 총결산과 관련하여 정성을 다하여야 할 매우 중요한 정기회를 눈앞에 두고 오늘 제37회 임시회 개회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본인은 먼저 지난 36회 임시회시 군정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제2회 추가경정예산심의를 비롯하여 농촌지도 시범사업의 현지 시찰과 특히 군재정을 함께 걱정하며 중장기 지방재정의 변화를 예측해 보고 재원의 합리적 배분 및 투자효과의 극대화는 물론 지방재정 계획의 실효성을 보다 튼튼하게 하고자 좋은 의견들을 많이 제시하고 개진하는등 성숙된 토론의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계수로 나타낸 미래 군정의 청사진을 소상하게 밝히며 이해와 설득으로 의회 의견수렴 기능을 충실하게 하여준 집행기관에도 심심한 찬사를 보내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금번 임시회를 맞아 음성군의회 공인조례중개정조례안외 3건의 제정 및 개정조례안 처리와 금년도에 군에서 시행한 주요사업장을 현지 점검하여 “내실있고 완벽한 공사” 마무리에 기여하기 위한 현지 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동절기를 앞두고 모든 시설물의 일제점검을 통하여 문제점에 대한 조기대책을 강구해 나감으로서 ‘부실공사추방 원년의 해“에 아무쪼록 사전예방을 위한 현장활동이 잘 이루어져 재앙의 근원적 요인을 제거함으로서 군민에게는 평안과 신뢰를 안겨주는 ”군민을 위한 군정“으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의원 여러분!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주민자치시대의 요청에 따라 지방 실정에 부합하는 자치관계법의 개정과 함께 지방자치 경영의 내실화와 주민복리를 증진하기 위한 바람직한 우리의 활동을 창출해내기 위해서도 우리는 지역현실을 올바르고 진실하게 꿰뚫어보는 관찰력을 총동원하여 정기회와 연계된 실태점검과 주민 의견수렴 등 준비활동을 병행하여 8만 군민이 바라고 공감하며 신뢰받는 군정이 베풀어지도록 다 같이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맡은바 직분에 보람과 영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안병일  이상으로 제3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