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9년 9월 23일(수) 10시 01분

□제207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반국병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음성군의회 제207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희남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군정 수행 중에도 오늘 임시회에 참석하여 주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신종플루 바이러스 유행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주에는 우리 군의 한마당 축제인 설성문화제와 음성청결고추축제를 성황리에 대과없이 마치게 되었으며, 이번 축제는 프로그램이 다소 줄었으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충족시키고, 특히 우리군의 농특산물을 대도시 소비자와 연계시켜,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는데 맡은 분야별로 수고가 많았던 군산하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있을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객과 군민들이 연휴를 불편없이 지낼 수 있도록 추석절 종합대책 추진 및 본격적인 영농 수확 등, 당면한 현안이 계획된 일정에 알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군민들을 보다 잘 챙기고 섬기는 등 동료의원 여러분이나 공직자 여러분께서 맡은바 소임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28일까지 6일간 열리는 제207회 임시회는 음성쌀 팔아주기운동으로 음성쌀 소비를 촉진하여 어려운 농가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현지확인을 통하여 음성 쌀을 소비해 줄 것을 홍보하고자 현지 특위를 마련한 회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본 특위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앞으로 본격적인 추수철을 맞이하여 수확이 한창인데, 예년에 비하여 대풍을 이루어 다행입니다만, 농촌일손 부족, 농산물가격 하락 등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수시로 접하면서 안타깝게 생각하며 많은 걱정을 하게 됩니다.
  군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군정을 수행하고 의정 활동이 되도록 다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갑시다.
  아울러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700여 공직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금년에 계획된 모든 사업들이 연초에 계획한 대로 알차게 마무리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앞날에 영광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반국병  이상으로 제207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쳤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