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8년 4월 23일(수) 10시 00분
□제19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병승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지난 제189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1주일 만에 긴급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점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지난주 우리 군에서는 제9회 품바축제와 제2회 반기문 전국 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자체적으로는 성공적인 행사였다고 평가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말고 더욱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축제는 말 그대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있어야 성공적인 축제가 되는 것입니다. 축제의 주체는 언제나 축제에 참여하는 주민과 관광객이 주인이어야 하는 것을 명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품바축제와 반기문 전국 마라톤대회를 준비하여 오신 품바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 여러분과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 20일 감곡면 오갑산에 발생한 산불진화에도 많은 애를 써주신 데 대하여도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은 참여정부의 핵심정책의 하나로 추진됐던 지역균형 발전 정책인 혁신도시 건설과 수도권 규제정책에 대한 정부의 혁신도시 건설 수정 방침과 수도권 규제 완화 움직임에 대하여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군민의 의견을 중앙정부와 관계기관에 강력하게 전달하고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현 정부의 이와 같은 정책은 우리 군의 발전을 크게 저해하는 정책으로써 현 정부의 방침이 관철되어 추진될 경우 우리 도와 우리 군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도권 지역의 유망기업을 유치하는데 많은 어려움과 지역의 경쟁력이 떨어져 지역 발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지난 정부의 정책을 일관성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품바축제 및 반기문 전국 마라톤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주신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끝으로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