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2년 3월 11일(월) 10시 02분

□제11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2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석중  지금부터 제11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희남  안녕하십니까?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상헌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제 춘분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대지에는 봄기운이 서서히 돋아나고 있습니다. 봄은 새로운 희망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시설 하우스에서는 수박과 고추 등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민들의 일손이 바빠지고 있습니다.
  우리 공무원들과 의원들은 봄을 맞은 군민들께서 새로운 희망과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의정과 군정을 힘차게 이끌어 나가야만 하겠습니다.
  6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이번 회기에는 음성군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과 주민자치센터설치및운영조례안 그리고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 등 상정된 안건들을 의결하고 대소도시계획수립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안 대형사업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참고를 하기 위해서 선진 시ㆍ군의 주요시설을 비교 견학할 계획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상정된 안건들을 음성군의 주인인 군민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군민들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여 심도 있게 심의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신지식을 배우고 견문을 넓히기 위해서 실시하는 선진 시·군의 주요시설 비교 견학에 있어서는, 시설별로 잘된 점과 개선해야 될 점 그리고 우리 군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세밀하게 보고 익혀서 우리 음성 지역 발전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견학 활동에 임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 3대 의회 의원의 임기가 이제 3개월 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군민을 중심으로 한, 군민을 위한, 군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표방하는 우리 3대 의회는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그리고 군정의 최고 의결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서 군민들께서 무슨 사업을 시급히 필요로 하고 또한 무엇을 원하는 지, 군민들의 여망을 충분히 수렴하여 남은 임기도 능동적으로 활동해야만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원들은 의원으로서의 시대적 사명감을 충분히 인식하고 의정 활동을 하며, 음성군의 주인인 군민 전체의 이익을 위하여 임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군민들은 우리 의원들을 더욱 신뢰하고 따를 것입니다.
  이번 임시회 회기 동안에도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적극적이고도 능동적인 의정 활동을 해 주시고 집행기관에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해주신 여러분 모두가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대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석중  이상으로 제11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