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3년 6월 10일(화) 10시 01분
□제12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1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푸르름이 더해 가는 신록의 계절 유월을 맞이하였습니다.
먼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균형개발을 위하여 맡은 바 소임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계신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애정 어린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6월 6일 감우재 충혼탑에서 현충일 추념행사도 가진 바 있습니다만, 우리 모두는 나라와 겨레를 위하여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선열들의 거룩한 희생에 대하여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이분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계승 발전시켜야 하겠습니다.
또한 의원 여러분이나 공직자 모두가 애국심을 더 한층 고취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 주민의 복리증진에 매진할 때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이어받는 일이 아닌가 생각하면서 동료 의원 여러분이나 집행부 공무원 모두가 금년도 상반기 사업 중 부진하고 미흡한 부분은 하루빨리 보완, 발전시켜 차질 없이 마무리하는 한편 하반기에 계획된 모든 사업들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주시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최근 국가나 우리지역의 경제 사정이 밝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어려움에 처한 이웃 주민들을 위로 격려 해주시고,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참다운 의정활동과 군정수행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6월 17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제129회 임시회는 당초에는 6월 말경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6월 말경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고 또한 장마를 대비한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하여 앞당기게 된 사안으로 이에 따라 열리는 금번 임시회는 이월사업 및 금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현지 확인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하는 것으로서 현지 확인 특별위원회가 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부실공사를 사전 예방하고 건전한 건설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의정활동이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의원여러분과 군 산하 공무원 모두의 건승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