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2년 9월 24일(화) 10시 00분
□제12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수 권한대행으로 군정 수행에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김종록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무덥고 지루한 여름철을 잘 이겨내시고 우리고유의 민속명절인 추석절을 검소하고 훈훈하게 보내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군 산하 공직자 여러분께 따뜻한 위로와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지난 8월 집중호우와 태풍 루사에 의한 수해로 전국적으로 수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고 수재민들이 고통을 겪는 상황에서도 다행히 우리 음성은 타 지역에 비해 피해가 덜해 정말 복 받는 땅에 우리가 살고 있다는 것을 고맙게 생각하면서 집중 호우시 수해로 인하여 실의에 빠져 있는 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마을 곳곳을 다니시며 피해 주민에게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수해 복구와 대민 지원에 열과 성을 다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거듭 거듭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회기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개발에 필요한 제1회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 의결하고 음식물 쓰레기 자원화 등 지역 환경문제에 관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타 시설 비교견학을 실시하는 등 매우 내실 있는 회기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7일간 일정으로 계획된 이번 회기는 집행부의 조례 제·개정안에 대한 상정 안건을 처리하고 2001년도 이월사업 및 금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현지 확인을 통하여 각종 사업의 부실공사를 예방하고 성실 시공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회기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현지 확인 등 특위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사전준비 및 안내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 의원님들께서는 주민들이 각종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거나 불만을 야기 시키는 일이 없도록 현지 확인과 점검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특별히 드릴 말씀은 제4대 의회 개원이후 의회 자체의 의원 연수 기회는 없었지만 의원님들께서 직접 현장에서 몸소 체험하고 피부로 느끼며 터득한 지혜와 틈틈이 연찬하신 지식을 의정에 적극 반영시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고 하는 우리 음성군을 안정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데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동료 의원 여러분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다시 한번 부탁드리고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 건승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