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6년 1월 26일(화) 10시 00분

□제27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오상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으니 정면의 국기를 향해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남궁유  존경하는 10만 음성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15만 음성시 건설이라는 큰 뜻을 품은 병신년 새해를 맞이하여 첫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동료 의원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을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뵙게 되어서 반갑고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음성군민 여러분과 이에 보답하고자 항상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해 제1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전국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군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음성군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인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함께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에도 기호지세로 우리 음성군이 중부권 핵심도시로 당당히 도약해나가는 뜻 깊은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음성군의회도 열린 의회 책임 의회의 실현을 위해서 그동안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노련하고 성숙된 모습으로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귀 기울여 경청하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라는 이청득심의 마음가짐으로 음성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민의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정주여건이 개선되고 지역발전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우리 경제가 낮은 성장률과 고용불안정이 계속 이어져 지역경제 상황도 순탄치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 음성군은 추진 중인 산업단지 조성과 분양, 감곡역세권 개발, 충북혁신도시 조기 정착 등 대규모 시책들이 산재하고 있어 이 사업들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이 더욱 분발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계층에 내재하고 있는 갈등을 해소하고 군민들의 힘을 하나로 결집시켜 차근차근 미래를 준비하여 지역경제를 키워나가는 데도 행정력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 소외받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베풀어 주시기를 바라며, 동절기에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고 금년 한 해 기쁨과 보람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오상순  이상으로 제27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