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3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3년 9월 16일(금) 10시 25분
□제133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25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2개월여 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니 대단히 반갑고 고맙습니다.
그동안 무덥기도 하고 지루했던 여름장마로 인한 일조량 부족으로 농작물 피해가 극심한데도 잘 이겨내시고 우리 고유의 민속명절인 추석절을 검소하고 훈훈하게 보내신 동료 의원님과 군 산하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추석연휴 기간 중 우리나라 남부지방과 동해안 일대를 강타한 “매미”로 수많은 인명과 많은 재산피해를 입은 상황 속에서도 우리고장의 경우 다행스럽게도 이렇다할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은 천만다행이며 정말 우리음성이 축복 받은 고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동안 태풍 영향에 따른 피해 실태조사와 추석절 종합대책 추진, 그리고 을지연습, 전국단위 체육대회 개최 등 군정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주민의 대표기관이자 군정에 대한 감시자로서 본연의 현업을 뒤로 하고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고장발전에 묵묵히 헌신봉사하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열리는 제133회 임시회는 집행기관에서 상정한 조례개정안과 폐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계획안을 심의 처리하고 하반기 의정활동과 군정을 보다 내실 있게 수행하자는 각오를 다시 한번 다지는 회기로서 재충전의 계기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있을 설성문화제, 청결고추축제 등 각종 크고 작은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치르는데 열과 성을 다하는 한편 기상여건악화로 인하여 시름에 잠긴 군민들을 잘 보듬어 주시는 등 동료의원 여러분이나 공무원 여러분 모두 맡은 바 소임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주시길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여러 가지 면에서 침체되고 어려움에 처해있는 우리 음성군이 풍요롭고 생동감 있는 본래의 모습을 찾아 재도약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3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