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20년 3월 27일(금) 10시 00분

□제32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창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21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천희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을 비롯한 조병옥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지금 우리는 코로나19 여파로 군민 불안이 커지고 지역경제까지 위축되는 큰 위기에 당면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어느 때보다 무거운 마음으로 문을 엽니다.
  본연의 업무 추진은 물론 선거업무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국적으로 증가 추세가 둔화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산발적인 전파가 확인되는 만큼 촘촘한 방역 안전망 확충에 더욱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연일 최일선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 여러분과 스스로 개인위생에 힘쓰고 불편을 감수하면서 협조해 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를 드리며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심각한 운영난을 겪고 계시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도 의회 차원의 역할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또한 감사드리며, 사태가 안정 국면에 접어들 때까지 군민 불안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군민 안전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보다 적극적으로 사태 해결에 필요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321회 임시회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와 19건의 상정안건 심의가 있습니다. 짧은 일정이지만 어려운 시국에 열리는 만큼 세심하고 심도 있게 심의해 주시고,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어렵고 힘든 상황에도 계절의 시계는 멈추지 않고 부지런히 봄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은 끝을 모르는 코로나19 때문에 봄이 가까이 왔음에도 봄을 느끼지 못하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한 분 한 분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힘을 모은다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끝까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하루 빨리 이 사태가 종식되어 군민 여러분 모두가 따뜻한 봄을 맞이하고 일상생활의 행복을 다시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창현  이상으로 제321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