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2년 3월 21일(수) 10시 00분

□제23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박노정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32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태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태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생동하는 활기찬 새봄을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비회기 중에도 다양하게 의정자료를 수집하고 민생 현장을 찾아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벌써 새해가 시작된 지도 3개월이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 들녘에는 농민들의 일손이 바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작은 것부터 세심히 준비하는 등 실질적으로 농민에게 도움을 주고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영농대책 및 지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요즘 우리 군의 현안 업무인 각종 사업의 조기 발주, 산불 예방과 전국 반기문마라톤대회 및 품바축제 개최 준비 등 현장 위주의 행정과 각종 행사 추진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노고가 많으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도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4.11 국회의원 선거를 맞이하여 집행기관에서는 법정사무의 완벽한 추진과 공명선거 실천으로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행정의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거업무 추진에 완벽을 기하여 주시고, 우리 의원 여러분께서도 지역 화합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강구하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칫 선거로 인해 대립과 반목으로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번 국회의원 선거가 누구나 공감하는 공정하고 화합하는 선거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성숙된 선거 문화를 정착시켜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제232회 임시회는 집행기관에서 상정한 조례안을 처리하고, 내일부터 2일간에 걸쳐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한 시책과 시설 견학을 실시할 계획으로 있는 주요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대안 제시를 통해 활력 있는 복지음성 건설을 위한 군정이 알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의원님께서는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비교견학에 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를 맞아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자리를 함께하신 여러분 가정에 새로운 희망이 넘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노정  이상으로 음성군의회 제232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