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4년 3월 17일(수) 10시

□제14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반재일  지금부터 제140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준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제 완연한 봄을 맞아 영농준비로 바쁜 일손을 움직이고 있고, 각종 사업장마다 활기차게 공사가 추진 중에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했던 100년만의 폭설로 인하여 우리 군에서도 90여 억의 피해가 발생하였으나, 그나마 불행 중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농민들의 발 빠른 대처와 기지로 피해를 줄였고, 전 국민이 혼연일체가 되어 피해복구에 총력을 기울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조속히 만족할만한 복구대책추진으로 상처 난 농심이 치유되도록 다 같이 노력합시다.
  또한 설상가상으로 지난 3월 12일에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탄핵안이 국회의 가결로 인하여 민심이 동요하기 쉬운 이때, 긴급 실과소 읍면장 회의 개최, 지역안정대책회의 등 발 빠른 대책을 수립·추진함으로써 군민이 안심하고 설해복구와 생업에 종사할 수 있게 되어 박수광 군수님과 군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영농준비와 산불예방, 각종사업의 차칠 없는 추진과 제17대 총선을 맞이하여 완벽한 법정사무의 추진과 공명선거 구현 등 그 어느 때 보다도 바쁘고 중요한 시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러한 때일수록 집행기관은 물론 우리 의원 여러분 모두는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화합과 군민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한 대책에 최선의 노력을 강구하여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오늘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140회 임시회는 상정안건처리 및 주민들의 관심이 점차 고조되는 납골묘조성 상태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상황 등 주요현안사업장을 파악하는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추진하고자 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따라서 의원 여러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하여 군민의 불편, 불만 사항이나 민심은 어떠한지를 면밀히 파악하시어 음성군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금년도 계획된 모든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폭설피해의 신속한 복구 및 지원으로 신바람 나는 음성군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 드리며 개회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반재일  이상으로 제140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