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6년 3월 29일(수) 10시 30분
□ 제166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 30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반광홍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이제 완연한 새봄을 맞아 지난 임시회 이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동안 비회기중인데도 다양한 통로를 통하여 의정자료를 수집하고 민생 현장을 찾아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어느새 새해가 시작된 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 들녘에는 농민들의 일손이 바쁜 분주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작은 것부터 세심히 준비하는 등 실질적으로 농민에게 도움이 되고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영농대책 및 지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요즘 현안사업인 각종 사업의 조기 발주, 산불예방과 나무심기 운동 전개, 전국품바축제 및 마라톤 대회 개최 준비 등 현장위주의 행정과 각종 행사추진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여 노고가 많으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5월 31일 지방선거가 점차 도래되면서 법정 사무의 완벽한 추진과 공명선거 실천으로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행정의 누수가 없도록 집행기관에서는 완벽을 기해 주시고, 우리 의원 여러분 모두는 지역화합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남은 임기동안 최선의 노력을 강구하여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 하루 열리는 제166회 임시회는 집행기관에서 상정한 조례 개정안과 공유재산 취득안 등 군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조세와 건강증진에 관한 사항이므로 의원 여러분은 심도 있는 의정활동을 통하여 내실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집행기관에서는 지난 1/4분기 동안의 주요사업 및 군정업무에 대한 심사분석을 통하여 정확한 진단과 조치로 금년도 계획된 각종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의 마음가짐으로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3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