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22년 4월 21일(목) 16시 00분

□제34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6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염용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44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용락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청명한 봄기운이 가득한 4월을 맞아 제344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특히, 회기뿐만 아니라 비회기 중에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군정의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계시는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임시회에서는 음성군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7건의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군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게 검토하시어 군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의원님들께서 제시한 대안과 개선 방향이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지난달 5일 경북 울진군 야산에서 시작된 산불이 삼척까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여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피해를 입혔습니다. 우리 지역도 이와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봄철 산불 예방과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영농 준비로 바쁜 시기입니다. 올 한해도 풍년 농사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군민 여러분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염용호  이상으로 제344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6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