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1년 9월 4일(화) 10시 07분
제109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7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정활동을 하시느라고 항상 수고가 많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군정을 보다 알차게 추진하기 위해서 노고가 많으신 정상헌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제109회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는 희망찬 미래를 향해 힘차게 발돋움하기 위해서 21세기의 첫해인 올해를 알차게 마무리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습니다.
또한 제3대 의회의 임기가 1년도 채 남지 않은 마무리 단계입니다.
앞으로의 1년은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기보다는 지난 3년 동안 추진해온 사업들이 알차게 마무리되고 있는지, 또한 시행착오는 없었는지 하나하나 되돌아봄으로써 힘찬 재도약을 다짐해야 할 시기입니다.
따라서 7일간의 일정으로 계획된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지확인을 실시하여 각종 사업장을 점검하는 것을 비롯하여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지난 6월에 환경특위를 운영하여 실시한 환경배출 업체와 환경 기초 시설 그리고 처리 업체 등 현지 확인 결과에 대한 조치결과를 보고 받을 계획입니다.
지적된 업체뿐만 아니라 관내의 모든 업체가 환경 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시키는 풍토가 정착되고 군민들께서도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리라고 생각하며, 이번에 현지를 확인할 계획인 주요 사업장은 관계 공무원과 시공업체를 지적하거나 질타를 하기보다는 완벽한 설계와 완벽한 시공을 유도하여 부실공사를 사전에 예방하고 향후 유사한 사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집행기관에서는 사업장에 대한 현장 안내와 확인에 따른 지원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앞으로 추진될 유사한 사업장에서 또다시 동일한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항상 연구하고 보완하는 자세와 각오로 현지 확인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이번 회기에도 능동적으로 의정활동을 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도 우리 군민들께 알차고 유익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