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9년 3월 25일(수) 10시 00분
□제20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 201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아울러 그간도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경의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9만 군민 여러분!
엊그제 새해를 맞은 것 같은데 벌써 3월도 하순을 맞았습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였습니다. 적기에 모든 영농이 차질 없이 이루어져서 올 한해도 대풍을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고 계시는 바와 같이 지금의 경제상황은 많은 사람이 우려하는 바와 같이 매우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러나 위기는 기회라고 했습니다. 현재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간다면 우리 음성은 더욱더 풍요롭고 행복한 고장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좌절하지 마시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각자의 위치에서 경제살리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길 빌겠습니다. 우리 의회 또한 집행기관과 함께 지역경제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경애하는 공직자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께도 간단한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젠 본격적인 영농을 시작할 시기입니다. 매년 되풀이되는 일이긴 하지만 영농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다시 한번 점검하여 군민들의 적기 영농추진에 차질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각종 사업현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봄철 산불예방 활동에도 철저를 기하여 한 건의 피해도 발생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금년도에 계획되었던 각종 사업이 조기에 집행되어 주민불편해소와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는 지역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추경예산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개최하게 된 회기인 만큼 추경예산이 지역경제와 민생을 위해 적절히 편성되었는지 세밀히 검토하셔서 한 푼의 혈세도 헛되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예산 심의에 철저를 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9만 군민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