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1992년 6월 12일(금) 11시 00분

□ 제15회 음성군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를 위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1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이주혁  지금부터 제15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일  평소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살기 좋은 음성건설을 위하여 심혈을 기울이시고 계시는 박홍규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 제15회 임시회가 개최되어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다시 뵙게 되니 매우 기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지난 제14회 임시회를 마치고 모내기 행사 등 그동안 당면한 군정업무 추진에 열정을 받쳐오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임시회 개최결과를 돌이켜보면 군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하여 우리 음성군이 행정력을 집중시킬 분야가 지방재정확충 방안, 농촌문제 회생대책, 환경보호와 도시기반 확충에 따른 상·하수도 대책분야라는 사실을 본인은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군이 추진해온 농공병진의 원활한 시작추진을 위해 필수조건으로 요망되어 왔던 공영개발사업소가 개소됨에 따라 먼저 관계부서와 긴밀한 협조체제로 사업소가 개소되기까지 노력해오신 군수님 이하 공직자 여러분에게 심심한 격려를 드리면서 또한 공단조성 및 택지조성 등 도시화, 공업화, 소득화에 진일보하여 가운데 지방재정 확장에도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이번 제15회 임시회에서는 공영개발사업소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조례 제정과 예산의 뒷받침을 하고자 모이게 되었습니다.
  의원 여러분!
  오늘 다루어야 할 ‘9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심의에 목적한 대로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필요조건과 타당성 등 면밀한 검토로 건전재정이 운영되도록 심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기관에서도 본 사업소가 활기에 차고 능동적인 업무수행으로 계획한 바대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발전에 획기적인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와 배전의 노력을 경주하여 줄 것을 촉구하면서 그동안 의원들의 질문 및 요구된 사항은 군민의 바람이요, 군민의 뜻으로 받아들여 날로 발전하는 모습과 민주화로 가는 군정에 반영하여 펼쳐지도록 추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 모두 다 같이 개원 당시의 군은 각오를 항상 명심하여 지역주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공인으로 우리는 이해와 설득 타협과 현명한 합의점을 발굴하여 의결하는 의결기관의 면모를 새롭게 하도록 노력합시다.
  그동안 의정활동에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지역주민, 집행기관 및 지방언론 관계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당부 드리고 다가오는 무더위에 더욱더 건강하시며 알찬 임시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임시회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주혁  이상으로 제15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 2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