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5년 3월 15일(화) 10시 01분

□ 제15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1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반재일  지금부터 음성군 의회 제152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병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안병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제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지난 임시회 이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비회기 중인데도 다양한 통로를 통하여 의정자료를 수집하고 민생현장을 찾아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군정을 펼치시기 위하여 노심초사하고 계시는 군수님과 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농촌에서는 어느새 영농준비로 벌써부터 바쁘게 일손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영농에 차질이 있도록 작은 것부터 세심히 준비하는 등 실질적으로 농민에게 도움이 되고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영농대책 및 지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공공기관 유치, 제6회 전국품바축제 준비, 나무심기 추진, 산불예방 등 당면한 사업에도 철저를 기하고, 매사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로 전환하여 지혜를 모아주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금년에 계획된 각종 사업을 조기 발주하여 지역경제 회생에 도움을 주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바쁘고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기일수록 집행기관은 물론 우리 의원 여러분 모두는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화합과 군민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한 대책에 최선의 노력을 강구하여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제152회 임시회는 상정안건 처리와 작년도에 민간에게 지원된 보조금사업 및 시범사업에 대하여 집행 실태와 사후관리 등을 파악하여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추진하고자 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따라서 의원 여러분은 이번 회기를 통하여 보조사업에 대한 심층 분석과 군민들의 사고와 요구사항 등 민심은 어떠한지를 면밀히 파악하여 음성군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길 기대합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금년도 계획된 모든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공무원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여 신바람 나는 음성, 행복한 음성군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하신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반재일  이상으로 제152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곧이어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