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0년 2월 5일(금) 11시 01분
□제211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1시01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권영동 군수권한대행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을 맞아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211회 임시회에 건강하신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올 한해에도 군민 모두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신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의회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보내 주시길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올 한해 군정을 알차게 추진하고자 빈틈없는 준비를 하여 주시고, 또한,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군민들이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고, 특히 어려운 이웃들이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날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2010년도 새해가 밝은지도 벌써 한 달여가 지나가고 있으며, 절기는 어느새 어제가 입춘으로 영농준비를 시작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의회나 집행기관에서는 금년도 계획된 각종 사업이나 업무를 차질없이 추진하여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매진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임시회가 되어야 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잘 아시다시피 금년에는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있어 그 어느 해보다도 중요하고도 바쁜 한 해가 되었습니다.
선거 법정사무의 완벽한 지원과 엄정한 선거중립, 공직기강 등을 준수하여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집행부나 의원님들 모두 특단의 대책과 실천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열리는 제211회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상정한 안건을 처리하고, 또한 지난해 210회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결과에 대한 시정조치사항을 보고받고, 문제점에 대하여는 상호 발전방안을 함께 강구하고 연구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성의있고 소신있는 자세로 임하여 주시고, 의원님께서도 세심한 검토를 통하여 미진한 부분은 조언과 대안을 제시 하는 등, 군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다 알차고 성숙한 의회를 만들어 주시고, 집행기관에서도 우리 의회와 함께 새로운 사고와 책임 있는 행동, 상호 존중과 협력을 통한 상생의 음성군을 건설하는데 혼연일체가 되어 군민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변화와 혁신의 해가 되도록 거듭 당부 드립니다.
이제 희망찬 봄기운과 더불어 희망과 자신감을 가지고 음성군의 미래를 대비해 나갑시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특히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개회사로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