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1년 10월 16일(화) 10시 00분
제110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참석하신 여러분!
오늘 개최되는 임시회는 지난 ‘91년 음성군의회가 개원된 이래 백열 번째 맞이하는 임시회입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서 항상 열정을 갖고 지역 주민들의 고견을 폭넓게 수렴하면서 열심히 일을 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는 관계 공무원 여러분, 특히 성원을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서 충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의회와 집행기관에서는 군민 일부가 혜택을 받거나 근시안적인 사업 추진을 가급적 지양하고 서로 유기적으로 협조하여 군민 모두가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그리고 좀더 성숙된 모습으로 또한 장기적인 안목에서 각종 사업과 시책을 추진해야 하겠습니다.
이제 올해도 2개월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금년도에 계획했던 각종 사업들을 차질 없이 하나하나 알차게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 계획을 면밀하게 구상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하여, 개정 조례안 등 상정 안건들을 심의하여 의결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안건들을 의구심이 가지 않도록 소상하게 설명을 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또한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 심의 시에 불요불급한 사업이나 소모성 행사에 예산이 사용되지 않고 건전하고도 군민 복지 증진에 요긴하게 사용되도록 심도 있게 심의해 주시고, 상정된 안건들은 군민들의 입장에서 충분히 협의를 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군민들을 위해서 알찬 회기가 되고 또한, 건실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