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0년 3월 26일(금) 11시 40분

□제21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반국병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음성군의회 제212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희남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희남  존경하는 9만 군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권영동 군수권한대행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이제 완연한 봄을 맞아 지난 임시회 이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비회기 중인데도 다양한 통로를 통하여 의정자료를 수집하고 민생현장을 찾아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새 새해가 시작된 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나고,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 들녘에는 농민들의 일손이 분주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도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작은 것부터 세심히 준비하는 등 실질적으로 농민에게 도움이 되어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영농대책 및 지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요즘 현안사업인 각종 사업의 조기발주, 산불예방과 나무심기운동 전개, 전국품바축제 및 반기문마라톤대회 개최 준비 등, 현장 위주의 행정과 각종 행사 추진 등으로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를 맞이하여 노고가 많으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6.2 전국 동시지방선거가 점차 도래하면서 법정사무의 완벽한 추진과 공명선거 실천으로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행정의 누수가 없도록 집행기관에서는 완벽을 기해 주시고, 우리 의원 여러분 모두는 지역 화합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의 노력을 강구하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열리는 제212회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상정한 안건을 처리하고, 또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게 됩니다.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지원, 주민숙원사업 등에 역점을 두고 예산을 편성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우리 의회는 군정의 모든 사항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곳으로 군정에 대한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과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는 세밀히 검토하여 음성군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집행기관에서는 지나간 1/4분기 동안의 주요사업 및 군정업무에 대한 심사분석을 통하여 정확한 진단과 조치로 금년도 각종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의 마음가짐으로 맡은 소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과 군 산하 공직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우리 군이 더욱 발전하고 행복한 군민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개회사로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반국병  이상으로 제212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쳤습니다.
  곧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4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