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6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21년 6월 15일(화) 09시 59분

□제336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남은희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6회 음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애국가 제창은 충청북도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명령에 따라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최용락  존경하는 11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을 비롯한 조병옥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짙어가는 신록과 함께 때 이른 더위와 잦은 비가 여름을 재촉하는 듯합니다. 제336회 정례회를 개회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6월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정신과 희생을 추모하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지난날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치셨던 분들의 거룩한 희생과 숭고한 뜻을 가슴 속에 깊이 새기며 아직도 아물지 않은 상처를 안고 살아가시는 보훈가족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현안사업을 꼼꼼히 챙기시고 각종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의 행복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조병옥 군수님과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군민과 소통하며 지역 주민의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22일까지 8일간 개회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군정질문을 비롯해 2020회계 결산 승인과 중요한 안건 심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군정질문은 주요 사업의 성과 및 효율성, 행정 전반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로 내년도 군정 운영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군민의 뜻이 적극 반영되고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이 제시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집행부 모두 고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회계 결산 심사와 관련해서는 군정의 주요 사업을 폭넓게 분석하여 군민의 소중한 세금이 당초의 목적대로 집행되었는지 그리고 관행적으로 집행된 예산이나 성과가 미흡한 정책 등 불필요한 낭비는 없었는지 철저히 점검해야 할 것입니다. 내년도 예산 편성의 방향을 가늠하고 건전 지방재정 운용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논의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정례회 역시 원만하고 효율적인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의원님들의 의욕적인 의정활동과 집행부의 성실한 자료 준비와 책임 있는 답변을 당부드립니다.  
  논어에 발분망식(發憤忘食)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고자 하는 일에 몰두하다 보면 끼니도 잊은 채 그 일에 심취한다는 뜻입니다. 8일 동안 음성군의회 의원 모두가 마음에 새겨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회기에 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머지않아 하지(夏至)가 지나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됩니다. 폭염이나 폭우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건강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은희  이상으로 제336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