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3회 음성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6년 9월 5일(월) 10시 01분
□ 제173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주사 권순갑)
(10시 01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병승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임시회 후 5일 만에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 동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도 있게 심의 승인하여 주신 의원 여러분과 예산 심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지난 9월 2일부터 3일까지 우리 군 일원에서 개최된 제16회 충청북도 생활체육문화축제를 훌륭히 치러 신바람 나는 음성의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데 기여해 주신 이한철 음성군생활육협회장님과 종목별 단체장님과 휴일에도 행사 지원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600여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우리군 최대의 축제인 제25회 설성문화제도 열흘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군의 설성문화제는 고추축제 및 군민체육대회가 같이 개최되는 만큼 서로 유기적인 협조로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동안이지만 열심히 준비하여 군민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되어 군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음성군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제1차 정례회는 매년 6월 21일 개최되는 것이나 금년에는 의원 총선거가 있는 해로 오늘부터 10일 동안 개최하게 되였습니다.
이번 제173회 정례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조례안 의결과 2005년도 예비비 지출승인의 건과 2005년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의 건, 2005 회계년도 기금운용성과 분석보고 및 2006년도 주요사업 현지확인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의원 여러분들께서는 잦은 회기로 의정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172회 임시회에서 승인한 제2회 추경예산은 불요불급한 사업을 제외한 수해복구 및 시급한 현안사업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시기적으로 조기에 발주하여 완벽한 사업이 되도록 하여 주시기 바라며, 수해복구사업은 항구적인 복구가 되어 수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음성군 공무원 여러분!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9만 군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주시길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연초 계획했던 모든 사업이 알찬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