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8년 7월 16일(월) 10시 00분

□제302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의사팀장 강연수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2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으니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조천희  존경하는 11만 음성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800여 공직자 여러분! 제302회 음성군의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군정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이제 집행부와 군의회가 새롭게 출범하였으니 음성군이 더 크게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을 잘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의장으로서 앞으로 모든 일을 순리대로 풀어나가겠으며, 동료 의원님들과 토론하고 협의해서 원만한 해결책을 모색하겠습니다.
  그리고 충북혁신도시에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의원 여러분, 그동안 유치 준비하시느라고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 열리는 임시회에서는 상정 안건 처리와 2018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 보고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8대 음성군의회가 처음으로 의안을 다루는 회기로서 군민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만큼 우리의 첫 인상을 보여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원식 때 군민 앞에서 엄숙히 선서했던 우리의 각오와 다짐을 실현하는 첫 번째 단추라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제8대 음성군의회가 더욱 발전되고 예전에 비해 확실히 달라졌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민선7기 집행부의 정책 방향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검토, 분석하여 잘하는 것은 더 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역의 현실에 어긋나는 사항은 그 대안까지 모색하는 등 군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군정 주요업무 보고를 처음 접하는 의원님들이 계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성실한 보고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저는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견제와 협력 속에 서로 합심하여 군민의 뜻을 받아들여 나아갈 때에 비로소 지역 발전은 물론 밝은 미래가 앞당겨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 일동은 8대 음성군의회 의정방침인 ‘실천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의 구현을 위해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올바르게 대변하면서 복리 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충실한 일꾼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민선7기를 맞아 새롭게 시작한다는 각오로 군민의 여망을 누수 없이 반영하여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을 만드는 데 아낌없는 땀방울을 흘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하여 주신 동료 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11만 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강연수  이상으로 제302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