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12년 5월 29일(화) 10시 00분
□제234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0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태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필용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제6대 음성군의회가 출범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정운영에 적극 협조하고 계시는 의원님 한분 한분께 감사를 드리며, 지난 5월 14일부터 21일까지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호주, 뉴질랜드 등 선진국의 우수한 주요시설과 농축산업 현장을 벤치마킹하고 견문을 넓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연수기간 중 노고가 많으셨고 연수에 적극 협력하여 주신 의원님들께 거듭 감사를 드리며, 또한, 군수님을 비롯한 전 공무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차질 없는 군정업무를 추진하고 계신 데 대하여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지난 4월 29일 개최된 반기문 마라톤대회와 그저께 끝난 품바축제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치러 우리군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크게 기여한 데 대하여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영농지도와 점검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고, 부족한 일손돕기에 각급 기관사회 단체가 솔선 참여하도록 협조체제를 마련하여 풍년 농사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열리는 제234회 임시회는 4일간의 일정으로 상정안건을 처리하고 행정 전반에 대해 군민이 궁금해 하는 현안사업과 미흡한 사항 등에 대하여 질문하고 집행부의 관계 공무원을 출석시켜 답변을 듣는 군정질문ㆍ답변의 의회 핵심기능을 수행하며, 현지확인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군정 업무에 대해 확인하고 점검하는 중요한 회기이니만큼 의원님께서는 사전에 충분한 자료수집을 통해 질문에 임하여 주시고, 아울러 집행부 관계 공무원께서는 답변 시 충분한 대안을 가지고 성실한 자세로 소신있고 명쾌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라며, 또한, 의원님께서 보충자료 요구 시는 정확한 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우리 의회는 군정의 모든 사항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곳으로 군정에 대한 막중한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는 세밀히 검토하여 의회의 주어진 권한과 책무를 다하여 얼마 남지 않은 전반기 의정활동에 유종의 미를 거두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인 더위와 장마철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지구상에는 예측하기 어려운 지진, 폭우, 가뭄 등 매우 다양한 형태의 자연재해로 인해 인류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사전 예방 활동과 준비가 얼마만큼 되었느냐가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메뉴얼에 근거한 재해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소홀함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저는 여기 계시는 음성군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과 신념이 10만여 음성군민의 행복 열쇠의 키를 쥐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디 군민의 행복을 위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군정을 펼쳐 주시길 당부 드리며,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소원 성취하시고 건강한 하루하루가 되시길 충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