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3회 음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24년 2월 15일(목) 09시 59분

□제363회 음성군의회(임시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59분 개식)

○의사팀장 이재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63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해성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안해성  존경하는 음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조병옥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군민 여러분! 함박산 정상에서 힘차게 떠오르는 갑진년(甲辰年) 새해 따뜻한 햇살처럼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품게 하는 성과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음성군은 충북 최초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받았고 여성친화도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으며, 2024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을 수상하는 등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고장임을 대ㆍ내외에 알렸습니다. 음성군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는 정책들의 실현으로 ‘2030 음성시 건설’이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성장과 번영의 길로 힘차게 나아가는 여정에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 중앙정부의 긴축재정으로 한층 가중되는 재정 부담 속에도 군민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고 고충을 덜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통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건설을 위한 든든한 밑바탕이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군정 주요업무 보고와 조례안 등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2024년도 음성군 사업의 설계도를 펼쳐 보이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심의 안건에 대해 군민의 입장에서 살펴주시고 부족한 부분은 대안을 제시하는 더욱 내실 있는 회기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따뜻하고 희망찬 일들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24년 갑진년 음성군의회는 군민들의 삶을 보듬는 민생 의정으로 더 크게 듣고 더욱 깊게 보며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재순  이상으로 제363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