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9회 음성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2년 7월 11일(목) 10시 00분
□제119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먼저 제4대 의회에 첫발을 내디딘 후 군민들을 위해서 역동적인 모습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관계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를 드리는 바입니다.
동료 의원과 집행기관 관계관 여러분!
이번 제119회 제1차 정례회는 실질적인 의정활동을 하는데 앞서서 군 행정의 전반적인 사항을 파악하고자 군정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또한 2001년도에 지출한 예비비와 2001년도세입ㆍ세출 결산승인안을 심사하는 것을 비롯해서 상정된 안건을 심의ㆍ의결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집행기관에서는 의회에 보고하는 업무계획은 군민에 대한 약속인 만큼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를 기필코 해결하겠다는 확고한 의지와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 주시고,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군정 전반에 걸쳐 집행기관이 계획하고 있는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검증하시고 보다 건설적이고 발전 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집행기관이 계획하고 추진하는 모든 사업들이 분명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검토는 물론 민의가 충분히 반영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정례회가 의회와 집행기관이 혼연일체가 되어서 아무리 어렵고 힘든 일이 닥치더라도 사업을 시행하기 이전에 서로 머리를 맞대고 충분히 심사숙고하여 민의에 부응하는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이 되기를 소망해 보는 바입니다.
아울러 우리는 지역발전의 파수꾼으로서 우리가 가야 할 길이 무엇인지 스스로를 성찰하고, 우리 지역 주민들은 물론 외지인들도 우리 지역에서 살고 싶어지도록 우리 지역을 가꾸어 나가는데 매진해 나갑시다.
끝으로 의정 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고 집행기관 관계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