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3회 음성군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4년 6월 21일(월) 09시 59분
□제143회 음성군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09시59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어느 덧 금년도 상반기를 마무리짓고 하반기 계획을 수립하는 시기를 맞았습니다. 또한 19, 20일 디앤무 태풍으로 우리 지역에도 200미리 이상의 강우량이 있었지만 아무 피해없이 잘 스쳐지나간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그 동안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균형개발을 위하여 맡은바 소임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계신 의원님 여러분들과 집행부 공무원의 애정 어린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달 6월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지난 6월 6일 감우재 충혼탑에서 현충일 추념행사를 갖은바 있고, 오는 25일에는 6·25 자유수호전쟁 54주년 기념식도 예정되어있습니다만 우리 모두는 나라와 겨레를 위하여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선열들의 거룩한 희생에 대하여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이분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계승 발전시켜야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들이나 공직자 여러분이 애국심을 더 한층 고취하시고 국가와 지역발전 그리고 주민의 복리증진에 매진할 때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이어받는 일이 아닌가 생각하면서 동료의원 여러분들이나 집행부 공무원 모두가 금년도 상반기 사업중 부진하고 미흡한 부분은 하루빨리 보완, 발전시켜서 차질없이 다 마무리하는 한편 하반기에 계획된 모든 사업들을 착실하게 추진하여 주시길 기대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지난 6월 15일 신행정 수도 건설추진위위원회에서 충청권 이전 후보지 선정 4곳을 선정 발표한바, 충북에는 유일하게 음성, 진천 지역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 9만 군민들은 대부분 크게 환영하고, 우리 지역이 획기적으로 발전되리라는 기대 심리에 부풀어있습니다.
그러나 청원 오송지구가 제외된 것에 대하여 도지사님이나 유치관련단체, 언론 등에서 노골적으로 실망한 감정을 보인 것이나 연기, 공주 지구가 유력하고 오히려 그곳이 선정되어야 충북이 함께 번영하다는 논리를 표명한다는 것은 우리 의회 의원 일동은 유감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라도 우리 음성이 급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여 음성, 진천 지역이 선정되어 미약한 충북의 도세가 성장되도록 온 도민이 특히 음성군민이 혼연일체가 되어서 각종 언론보도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는 등 강력히 투자하여 주실 것을 분명히 촉구 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6월 28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제143회 정례회는 집행부의 요구에 의하여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군정전반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받고자 계획하게 되었는바 군민의 불편 해소와 이해를 증진시키는 유익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오는 7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제144회 임시회가 계속해서 개회될 예정인데, 금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등을 처리하는 일정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집행부에서는 제4대의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열리게 될 제143회 제1차 정례회 및 제144회 임시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의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지역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주어진 권한과 책무를 성실하게 이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인 우기철을 맞아 장마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대비에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 금년 여름을 잘 극복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우리 고장 음성의 발전을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