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5회 음성군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7년 11월 28일(수) 10시 02분

□ 제185회 음성군의회(제2차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10시02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권순갑  지금부터 제185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병승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650여 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정해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2007년도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이렇게 밝고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올 한해도 우리 의회가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 주신 9만여 군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의를 대변하기 위해 민생현장을 아침 일찍부터 밤늦도록 뛰어다니면서 민원해결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다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행복한 군민, 신바람 나는 음성」을 만들어 가고자 헌신적으로 군정을 추진하여 오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우리 음성군은 금년 한해 군수님과 전 공무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혁신부문 지방자치대상과 우리고장 명품 농산물인 청결고추가 2007 소비자가 뽑은 세계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민간기관과 상급기관에서 평가하는 23개 부문에서 수상하게 된 것을 다시 한 번 9만여 군민과 더불어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이러한 행정 내부의 괄목할만한 평가가 내년도에는 군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친절하고 감동을 받을 수 있는 행정과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우수 기업체를 많이 유치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 군민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고 지역의 많은 숙원사업까지도 함께 해결이 되어 군민들로부터 칭찬과 더불어 우리 음성군이 전국 제일의 고장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4일까지 2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군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내년도 우리군 살림살이의 기초가 되는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그리고 2007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타 집행부의 중요 안건을 심의하는 등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군정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검토ㆍ분석하여 잘못된 부분은 과감히 지적해 주시고, 금년도 주요업무계획도 차질 없이 집행되었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잘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여 집행부에서 소신을 가지고 신바람 나는 음성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를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새해 예산안에 있어서는 군민의 복지증진,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의 균형발전에 역점을 두고 심사하시되, 낭비성, 선심성 예산이나 매년 예산안 심의 시 지적된 사항이 반복되어 계상되어 있는지도 세심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금번 2차 정례회는 회기가 긴만큼 동료의원 여러분들이나 집행부에서도 많은 어려움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집행부에서는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의에 있어 능동적인 자세로 성실하게 임해 주시고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정책 대안이나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적극 군정에 반영하여 신바람 나는 음성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고, 의원님들이 요구하는 각종 자료도 신속하게 제출하여 의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에 제17대 대통령 선거와 교육감 선거가 12월 19일 치러지게 됩니다. 집행부에서는 법정선거업무 추진과 더불어 제2차 정례회로 인하여 매우 바쁘고 어려움이 많으리라 생각되지만 두 가지 업무 모두가 매우 중요한 것으로 소홀함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추진해온 군정 전반에 대한 성과와 미흡했던 점을 되돌아보고 내년에는 우리 군이 나아가야할 목표를 향해 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활기찬 군정을 추진하여 군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생산적인 정례회가 되길 바라는 바입니다.

  끝으로 군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권순갑  이상으로 제185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