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7회 음성군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3년 11월 28일(금) 10시 01분

□제137회 음성군의회(제2차 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1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지금부터 제137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준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수광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바쁘신 중에도 제137회 제2차 정례회에 참석하여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1년 3개월 여 기간 동안 군수부재 상황에서도 군수권한대행으로 군정수행에 열과 성을 다하여 오신 김종록 부군수님을 비롯한 산하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고마운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지난 11월 1일 신임군수로 취임하신 박수광 군수님께 제2차 정례회에 즈음하여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취임이후 한달 여 동안 군정을 파악하면서 지역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애쓰고 계신 군수님의 열정에도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음성군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4일까지 27일간 열리는 제2차 정례회는 금년도 주요군정에 관한 질문과 답변, 행정사무감사, 2004년도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의하는 등 금년도의 반성과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다가오는 새해의 살림살이를 챙기는 아주 막중한 회기로 군민들의 깊은 관심과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따라서 집행부에서는 그 동안 추진한 각종 행정업무에 대하여 가감 없이 자료서를 작성, 제출하시고 의원님들의 질문이나 질의시 소신 있게 답변함은 물론 행정사무감사나 예산안 심의에 있어서도 확고한 의지와 소명의식을 가지고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적극 해결하려는 자세로 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지역주민의 의견과 여론수렴을 비롯하여 의정활동을 하시면서 수집한 자료의 의정연수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군정의 잘잘못을 진단하고 시정, 보완토록 함은 물론 보다 발전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군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성숙된 의회상을 정립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우리 동료의원 여러분이 나 집행부 관계 공무원 모두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촉진하여야 하는 공동운명체로서 군정 성과 효율화, 사업의 타당성 등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와 발전적인 토론의 장을 만들어나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21세기 지식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군정시스템을 확실하게 구축하고 이를 활발하게 가동하여 9만 여 군민의 행복지수를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끝으로 이제 한달 여 밖에 남지 않은 2003년도를 잘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새롭게 맞이하는 정례회가 되길 바라며 참석하신 여러분과 9만 여 군민 여러분 가정에 영광과 축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이상으로 제137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