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4회 음성군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음성군의회사무과

2002년 11월 28일(목) 10시 00분

□제124회 음성군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 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10시 00분 개식)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지금부터 제124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바로 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춰서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녹음 반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준구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준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종록 부군수님을 비롯한 500여 공직자 여러분!
  지난 7월 10일 지역 발전에 초석이 되고자 새롭게 출발한 제4대 의회가 개원한 이후 의원 여러분은 참다운 지방자치 정착을 실현하기 위하여 지역주민과 늘 함께 생활하시면서 의정활동을 열심히 수행하여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도 부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이 군수님이 안 계신 어려운 상황에서도 군정을 열심히 수행하고 있다는 군민들의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하겠습니다.
  그동안 본연의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여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부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1년 중에 가장 중요한 회기인 본 정례회가 그 어느 회기보다도 내실을 기하였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다같이 협력하고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기대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4대 의회는 주민의 복리증진과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여섯 차례에 걸쳐 회의를 열어 환경특위와 비교견학을 비롯한 다섯 차례의 특별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지역현안과 환경문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집행부로 하여금 올바른 군정을 수행하도록 유도하였고 의원 연찬 기회확대 등 나름대로 의정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여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자못 크다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열리는 제124회 정례회는 의회의 꽃이라 할 수 있는 군정질문과 답변, 또한 군정전반에 걸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내년도 음성군의 살림살이인 예산안을 심의 확정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 하겠습니다.
  이번 정례회 회기 동안 의원 여러분께서는 군정전반에 대한 궁금증이나 의문사항을 심층적으로 질문하시어 집행부로부터 성의 있는 답변을 받아내어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주시고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서는 짧은 의정활동 기간이지만 그동안 수집하고 분석한 자료 등을 토대로 집행부가 추진한 군정시책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은 무엇인가를 면밀하게 분석,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는 한해의 군정살림이 어느 곳에 얼마나 편성되었는지, 불요불급한 곳에 계상된 예산은 없는지 등을 세밀하게 따져 예산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예산을 심의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본 정례회가 그 어느 회기보다도 알차고 보람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군정질문이나 행정사무감사, 예산 심의 시 성의 있고 진솔한 자세로 임하시고 의원님들께서는 제시한 대안이나 건의, 요구사항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군정에 반영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군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7일간 긴 일정으로 열리는 본 정례회가 공사 간 생활에 다소 불편을 줄 것으로 사료됩니다만,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에서 고생하시는 9만여 군민에게 비젼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회기가 되도록 다같이 열과 성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한달 여밖에 남지 않은 금년도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활기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124회 정례회가 되길 기대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과 9만여 음성군민의 가정에 축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주사 김중기  이상으로 제124회 음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